Unity DOTS/Dots Custom Manual

Entity Profiler Modules에 대해 알아보자

개양반 2022. 7. 26.

Entity Profiler 창 열기

Window - Analysis - Profiler를 누르거나, 단축키: Ctrl + 7를 눌러 Profiler 창을 열 수 있다.

 

Profiler 창에서 밑으로 내리면 Entities Memory 와 Entitis Strual Changes 가 보이는데 이것들로 Entity와 관련된 성능을 파악할 수 있다.


Entitis Strual Changes

ECS프레임워크가 Entitiy와 Component를 생성하거나 제거한 시간을 표시하고 구조적 변경이 발생하면 ECS프레임워크가 Entity와 해당 데이터의 전체 복사본을 다른 Archetype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이 정보를 보는 것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Entity를 생성할때 AddComponent로 컴포넌트를 추가함.

 

Entitis Strual Changes에서 표시하는 항목에는 Creating Entities, Destorying Entities, Adding Component, Removing Components 4개의 카테고리가 존재한다. 


Entities Memory 

프로젝트의 아키타입이 프레임 단위로 사용한 메모리 양을 표시합니다. Archetype 창과 동일한 정보를 보여주지만 Entities Memory에서는 프레임 단위로 데이터를 조사할 수 있습니다. Allocated(할당된 메모리)와 Unused(활당되지 않은 메모리)를 MB단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Archetypes 에서 하나의 항목을 선택하면 해당 항목의 Archetype을 상세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해당 정보는 Archetype창과 동일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차이점은 프레임 단위로 살펴볼 수 있느냐 없느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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