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공부/영어 문법

[영어 문법] #7 비교 표현

개양반 2019. 12. 19.
728x90

비교표현이란?

어떤 것과 비교했을 때 ~하다 라는 표현입니다.

 

비교 표현에는 

비교급 + than ~the + 최상급 + [in 또는 of] 가 있습니다.

비교급 + than 은 A 보다 B가 라는 의미이며

the + 최상급 + [in 또는 of] 는 ~중에 가장 ~하다라는 의미입니다.


규칙

1. 비교급 + than

비교의 대상 앞에는 ~보다 라는 의미의 than 을 써야 합니다.

비교급을 만드는 방법은 주로 형용사나 부사 뒤에 -er 또는 -r 을 붙입니다. 

분류 규칙 원형 비교급
대부분의 형용사 +-er tall taller
e로 끝나는 형용사 또는 부사 +-r nice nicer
wise wiser
자음+y로 끝나는 형용사 또는 부사 y를 i로 고치고 +er happy happier
모음 1개 + 자음 1개로 끝나는 형용사 또는 부사 마지막 자음을 한번 떠 쓰고 +er hot hotter
2음절 이상의 형용사 또는 부사 more popular more popular
불규칙   good/well better
many/much more
bad worse
little less

 

2. the + 최상급 + in 또는 of

형용사 또는 부사의 최상급을 사용하고 ~ 중에서 라는 범위를 나타내는 in 또는 of 를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최상급은 형용사와 부사 앞에 the 를 써야 하며, 최상급으로 사용되는 형용사나 부사 뒤에 보통 est 또는 st 를 붙여야 합니다.

분류 규칙 원형 최상급
대부분의 형용사 +-est tall tallest
e로 끝나는 형용사 또는 부사 +-st nice nicest
자음+y로 끝나는 형용사 또는 부사 y를 i로 고치고 +-est happy happiest
모음 1개 + 자음 1개로 끝나는 형용사 또는 부사 마지막 자음을 한번 더 쓰고 +-est hot hotter
2음절 이상의 형용사 또는 부사
most popular most popular

불규칙

  good/well best
many/much most
bad worst
little least

 


예제

1. 비교급 + than

I'm better than him  (해석)저 남자보다 내가 더 낫다.

Hamburgers are more delicious than pizza  (해석)햄버거가 피자보다 맛있다.

She is prettier than you  (해석)그녀가 너보다 더 이쁘다.

 

2. the + 최상급 + in 또는 of

I'm the tallest in my class  (해석)나는 우리반에서 가장 키가 큽니다.

I'm the most handsome man in Korea  (해석)나는 한국에서 가장 잘생긴 남자입니다.

Coffee is the most delicious of the drinks (해석) 커피는 음료 중에서 가장 맛있습니다.

'영어 공부 > 영어 문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문법] #9 제안문  (0) 2020.01.01
[영어 문법] #8 명령문  (0) 2019.12.24
[영어 문법] #6 미래시제  (0) 2019.12.18
[영어 문법] #5 부사  (0) 2019.12.16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