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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자습서/GamingServices] - GamingServices Sample 분석 - 소개
[Unity 자습서/GamingServices] - 유니티 게이밍서비스 활성화하기
SampleProject 살펴보기
기획 설명
- 유저가 로그인하면 랜덤으로 A~E의 그룹 중 하나의 그룹에 속하게 됩니다.
- 유저가 속한 그룹에 따라 필요 경험치가 다릅니다.
- Gain XP 버튼을 누르면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필요 경험치보다 획득 경험치가 같거나 높으면 레벨업을 합니다.
- 레벨업 보상으로 100 Gold를 획득합니다.
- 원활한 테스트를 위해 Sign In As New Player를 통해 새로운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패키지 파일 임포트
UI배치만 완료된 씬 파일 받기
아래의 Unitypakage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본인의 유니티 프로젝트에 임포트합니다.
ABTestLevelDifficultySample 씬을 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미리 UI 배치만 해 놓은 상태입니다.
GamingServices 관련 패키지 파일 받기
Package Manager\Unity Registry 에서 Remote, CloudSave, CloudCode, Economy, Analytics, Authentication 패키지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추가로 Addressable 패키지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GamingServices 활성화 시키기
Project Settings\Services에서 연결할 organizations(조직)을 선택하고 Create project ID를 눌러줍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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