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ingServices 란?
유니티에서 개발자들이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계정관리, 멀티플레이어 지원, 콘텐츠 설정 및 관리, Analytics(플레이어파악), Game Override(게임 관련 일정, 타겟, A/B 테스트 등), Vivox(음성 채팅), Cloud Diagnostics(성능 모니터링), Unity UA(사용자 확보), Unity Ads SDK(광고 수익)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2021년 10월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번 게시물을 만든 이유
유니티에서 정말 좋은 기능을 만들어줬지만, 이런 기능을 사용하려면 공부를 해야 합니다. 새로운 기능을 공부할 때 제일 좋은 방법은 개인적으로 Sample Project를 열어서 어떤 식으로 사용하는지 알아보는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샘플프로젝트를 열어서 보는 것도 나름 숙련도가 필요한 법이지요. 그래서 제가 Sample Project를 분석하는 과정을 하나하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GamingServices Sample Project 소개
Sample Project 간단하게 살펴보기
Start Here 씬을 열어보면 우측에 파란색 버튼 리스트가 존재하는 아래의 화면을 볼 수 있다. 배틀패스, 일일체크 보상 등을 게이밍서비스로 어떤 식으로 만들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엥간한 게임에서 볼 수 있는 일일 출석 보상도 확인할 수 있고
게이밍서비스로 만든 간단한 미니게임도 볼 수 있고
그 외 배틀패스, 인앱결제 상점 등 다양한 기능들을 확인해 볼 수 있다.
Sample Project 다운로드
아래의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샘플프로젝트를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기본적인 설정 등을 알 수 있습니다.
https://github.com/Unity-Technologies/com.unity.services.samples.use-cas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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