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amingservices - ABTestSample #3 로그아웃과 신규 계정 생성2023년 02월 25일
- 개양반
- 작성자
- 2023.02.25.:15
1. 오늘 알아볼 내용
지난 시간에는 익명로그인으로 계정을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다뤘었는데요. 이번에는 이전 익명계정을 로그아웃하고 새로운 익명 계정을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겁니다.
2. 로그 아웃 구현
2-1 스크립트 작성
2-1-1 ABTestLevelDifficultySceneManager.cs
ABTestLevelDifficultySceneManager.cs를 열고 SignOut 함수를 추가합니다. 로그아웃 중에는 다른 코드가 실행되면 안되므로 비동기가 아닌 동기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 ABTestLevelDifficultySceneManager.cs // 테스트 용도 버튼클릭 이벤트 public void OnTestSignOutClick() { SignOut(); } void SignOut() { // 로그인 상태인지 확인 if (AuthenticationService.Instance.IsSignedIn) { Debug.Log("Signing out current player..."); AuthenticationService.Instance.SignOut(); // 이전 계정의 로그인 세션 토큰을 지운다 // 이로서 이전에 로그인한 익명계정은 다시는 로그인을 할 수 없다. AuthenticationService.Instance.ClearSessionToken(); } }
2-2 버튼 생성 및 스크립트 연결
테스트를 위해 버튼 하나를 만들고 위의 함수를 연결합니다.
테스트 버튼을 눌러 "Signing out current player..." 메세지가 출력되는지 확인합니다. 테스트가 완료되면 버튼과 OnTestSignOutClick() 함수를 삭제합니다.
3. 신규 계정 생성
신규 계정을 생성하는 방법은 쉽습니다. 다시 익명계정을 로그인하면 됩니다.
3-1 스크립트 생성
3-1-1 ABTestLevelDifficultySceneManager.cs 수정
ABTestLevelDifficultySceneManager.cs 아래의 함수를 추가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로그아웃을 진행하고 익명 계정을 로그인하는 코드입니다.
// ABTestLevelDifficultySceneManager.cs public async void OnProceedButtonPressed() { try { SignOut(); // 로그아웃 후에 익명로그인을 하면 새로운 익명계정이 생성된다. await SignInAnonymously(); } catch (Exception e) { Debug.LogException(e); } }
3-2 스크립트 연결
New User Button을 찾아서 On Click 이벤트에 ABTestLevelDifficultySceneManager.OnProceedButtonPressed() 를 연결합니다.
3-3 테스트
로그아웃과 새로운 계정이 생성되는지 확인합니다.
유니티 대쉬보드에도 새로운 계정이 생성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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