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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amingservices - ABTestSample #2 익명 로그인
        2023년 02월 25일
        • 개양반
        • 작성자
        • 2023.02.25.:17

        1. 오늘 알아볼 내용

        오늘은 게이밍서비스를 초기화하고 익명로그인 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2. GamingServices 초기화 진행

        2-1 폴더 및 파일 생성

        Assets\Use Case Samples\AB Test Level Difficulty\Scripts 폴더를 만듭니다.

        Assets\Use Case Samples\AB Test Level Difficulty\Scripts 폴더에 ABTestLevelDifficultySceneManager.cs 파일을 만듭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Threading.Tasks;
        using Unity.Services.Authentication;
        using Unity.Services.Core;
        using Unity.Services.Core.Environments;
        using UnityEngine;
        
        namespace Unity.Services.Samples.ABTestLevelDifficulty
        {
            public class ABTestLevelDifficultySceneManager : MonoBehaviour
            {
            
            }
        }

         

        2-2 스크립트 작성

        2-2-1 ABTestLevelDifficultySceneManager.cs

        GamingServices를 사용하려면 앱이 실행될 때, 한번 초기화를 진행해야 합니다. ABTestLevelDifficultySceneManager.cs 에 아래의 스크립트를 입력합니다.

                // ABTestLevelDifficultySceneManager.cs
                
                async void Start()
                {
                    try
                    {
                        await InitializeServices();
                    }
                    catch (Exception e)
                    {
                        Debug.LogException(e);
                    }
                }
                
                async Task InitializeServices()
                {
                    await UnityServices.InitializeAsync();
        
                    // throw를 방지하기 위해 비동기 대기를 처리하는 동안 장면이 언로드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if (this == null) return;
        
                    Debug.Log("Initialization and signin complete.");
                }

         

        2-3 오브젝트 생성과 컴포넌트 연결 

        Hierarchy View에 빈게임오브젝트를 만들고 이름을 ABTestLevelDifficultySample 로 변경합니다. ABTestLevelDifficultySample 오브젝트에 ABTestLevelDifficultySceneManager 스크립트를 연결합니다.

         

        2-4 테스트

        유니티 재생 버튼을 눌러 초기화가 완료되는지 확인합니다.

         

         

         

        3. 익명 로그인

        다음은 익명로그인을 구현합니다. 

         

        3-1 스크립트 작성

        3-1-1 ABTestLevelDifficultySceneManager.cs

        ABTestLevelDifficultySceneManager.InitializeServices 에서 초기화가 완료된 후 익명 로그인이 진행되도록 스크립트에 아래의 내용을 추가합니다.

                // ABTestLevelDifficultySceneManager.cs        
                
                async Task InitializeServices()
                {
                    // -- 초기화 관련 코드 생략 --
        
                    // 익명로그인 요청
                    await SignInAnonymously();
        
                    // await 이후 this == null 을 처리해주는게 좋습니다.
                    if (this == null) return;
        
                    Debug.Log("Initialization and signin complete.");
                }
                
                async Task SignInAnonymously()
                {
                    if (!AuthenticationService.Instance.IsSignedIn)
                    {
                        Debug.Log("Signing in...");
                        
                        // 익명로그인 진행
                        await AuthenticationService.Instance.SignInAnonymouslyAsync();
                        
                        if (this == null) return;
                        Debug.Log($"Player id: {AuthenticationService.Instance.PlayerId}");
                    }
                }

         

        3-2 테스트 진행

        플레이 버튼을 눌러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Player id를 확인합니다. 

         

        유니티 대쉬보드로 이동해서 해당 id가 생성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제 블로그가 만족스럽다면 커피 한잔 값으로 후원을 해주실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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