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늘 알아볼 내용
저번 시간에 Remote Config에 만들어 놓은 Key로 Game Overrides를 설정합니다. 설정된 Override에 따라 유저는 특정 그룹에 들어가게 되고 속한 그룹에 따라 필요 경험치가 다르게 됩니다.
- A~E 까지의 그룹 생성
- 계정이 생성되면 100% 확률로 A~E 중 랜덤으로 1개의 그룹에 속하게 됨.
- 플레이어가 속한 그룹에 따라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가 달라짐
2. 대쉬보드로 이동
아래 링크로 이동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대쉬보드에서 LiveOps > Game Overrides > Overrides 로 이동한 후 Create Override 버튼을 클릭한다.
3. 새로운 오버라이드 만들기
3-1 Details
오버라이드 이름과 설명을 입력한 후 Next 클릭
3-2 Targetting
Targetting 에서 맨 아래로 내려가면 Rollout Percentage 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100%로 입력한 후 Next 버튼 클릭한다.
3-2-1 Targetting 옵션 설명
Choose your Audiences에 어떤 조건이 설정되지 않았고 Rollout Percentage 가 100% 이므로 계정이 생성되면 100% 확률로 해당 Override가 실행된다.
만약 Rollout Percentage가 50% 이면 계정 생성시 50% 확률로 오버라이드가 실행되며 Choose your Audiences의 Lapsed Spenders가 체크되어 있으면 이전에 현금을 사용한 적이 있지만 30일 동안 구매를 하지 않은 플레이어가 Rollout Percentage에 설정한 확률에 따라 오버라이드가 실행된다.
3-3 Content Type
3-3-1 Choose content type
Content 항목에서 Choose content type을 클릭하면 아래의 창이 팝업된다. Config Overrides를 체크하고 Done 버튼을 클릭한다.
3-3-2 Content
Select Key를 클릭하면 Remote Config 에서 만든 Key 리스트가 생성된다. 아래와 같이 만들어준다.
Add Group 버튼을 눌러 새로운 Variant를 만들어 준다.
아래의 표를 보고 총 5개의 Variant를 만든다.
Variant | AB_TEST_GROUP | AB_TEST_LEVEL_UP_XP_NEEDED | AB_TEST_ID |
Variant 1 | A | 100 | LevelDifficultyTest1 |
Variant 2 | B | 80 | |
Variant 3 | C | 60 | |
Variant 4 | D | 40 | |
Variant 5 | E | 20 |
3-4. Scheduling
새롭게 만드는 Override가 어느 기간 동안 활성화될지 설정하는 항목이다. 생성된 즉시 실행되게 만들고 End는 없이 무기한 실행되도록 스케쥴을 설정한다. Finish 버튼을 클릭하면 Override가 생성된다.
오늘은 여기까지!
'Unity 자습서 > GamingServic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mingservices - ABTestSample #8 RemoteConfig 로드 (0) | 2023.03.02 |
---|---|
Gamingservices - ABTestSample #6 Remote Key 만들기 (0) | 2023.02.28 |
Gamingservices - ABTestSample #5 재화 표시 (0) | 2023.02.26 |
Gamingservices - ABTestSample #4 재화 만들기 (0) | 2023.02.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