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ts(ECS)는 기존의 Build로는 안되고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com.unity.platforms 패키지를 사용해야 한다. com.unity.platforms도 프리뷰이다.
그럼, com.unity.platforms로 Unity Dots(ECS) 프로젝트를 빌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Package 설치
Package Manager에서 + 버튼 클릭 Add package by name... 을 클릭하고 com.unity.platforms 입력한다.
Build Configuration 만들기
1. Base Build Configuration
Project - Assets 폴더에 우클릭 > Create > Build Configuration > Empty Build Configuarion 을 클릭한다. 생성된 파일의 이름을 Base로 변경한다.
Base의 Inspector 창에서 AddComponent를 눌러 General Settings와 SceneList를 추가한다.
익순한 항목들이 보인다. Scene List에는 빌드에 포함할 Scene을 넣어주면 된다. Auto Load는 어플리케이션이 시작되면 자동으로 로드될 Scene을 선택하는 옵션이다.
2. Window Build Configuration
Project - Assets 폴더에 우클릭 > Create > Build Configuration > Empty Build Configuarion 을 클릭한다. 생성된 파일의 이름을 Window로 변경한다.
Window의 Inspector에서 AddComponent눌러 Classic Build Profile을 추가한다. Platform을 Windows로 변경한다. 다음 Base의 Inspector에서 맨 위에 있는 Shared Configurations Add Configuration을 누르고 Window를 연결한다.
3. 실행하기
Window의 Inspector에서 Build and Run을 눌러서 빌드를 확인하자.
이번 예제는 대략적인 구조를 알게 하기 위한 심플한 예제이다.아래 링크로 이동해서 Project를 다운로드 받으면 다양한 Build Configuration이 있다. 이것저것 살펴보면서 본인의 프로젝트에 맞게 설정하면 된다.
https://github.com/Unity-Technologies/EntityComponentSystemSamp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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