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스토리 홈
  • 프로필사진
    개양반
  • 방명록
  • 공지사항
  • 태그
  • 블로그 관리
  • 글 작성
개양반
  • 프로필사진
    개양반
    • Everybody Happyvirus (87)
      • Unity DOTS (19)
        • ECS Sample Projtect (8)
        • Unity.Physics (1)
        • TIP (9)
      • Unity Assets 추천 (6)
        • BG Database (5)
        • I2 Localization - 현지화 (1)
      • Unity 자습서 (15)
        • Addressable (4)
        • 유니티 + 파이어베이스 (0)
        • GamingServices (10)
      • 주식 이야기 (4)
        • 회사 소개 (2)
        • 회사 정보 (1)
        • 실적 발표 (0)
      • 일상 생활 (9)
        • 도서리뷰 (2)
        • 제품리뷰 (6)
      • 게임일기 (2)
        • 리그오브레전드 (2)
      • 게임소개 (4)
      • 게임리뷰 (7)
  • 방문자 수
    • 전체:
    • 오늘:
    • 어제:
  • 최근 댓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최근 공지
        등록된 공지가 없습니다.
      # Home
      # 공지사항
      #
      # 태그
      # 검색결과
      # 방명록
      • Unity DOTS(ECS)에서 따라다니는 카메라 만들기
        2022년 08월 09일
        • 개양반
        • 작성자
        • 2022.08.09.:41

        Player(Entity)를 따라다니는 Camera(GameObject)을 만들려고 Camera를 ConvertToEntity로 변환시키면 카메라 랜더링이 없다는 검정화면을 보게 된다. 

        Camera Rendering이 Entity 로 전환되면 먹통이 되어서 생기는 문제다. 즉, 카메라는 항상 GameObject로 존재해야 한다. 그러므로 MonoBehaviour 에서 Player(Entity)의 위치 정보를 읽어서 카메라가 따라다니게 만들어야 한다.

         

        MonoBehaviour 에서 Player(Entity)를 읽어오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그 중 GetSingletonEntity로 읽어오는 방법에 대해 다루겠다. 

        using Unity.Entities;
        using Unity.Mathematics;
        using Unity.Transforms;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ameraFollow : MonoBehaviour
        {
            public float3 offset;
            public float3 min;
            public float3 max;
        
            private Entity Player;
            EntityManager entityManager;
        
            private void Awake()
            {
                entityManager = World.DefaultGameObjectInjectionWorld.EntityManager;
            }
        
            private void Start()
            {
                EntityQuery query = entityManager.CreateEntityQuery(typeof(PlayerTag));
                Player = query.GetSingletonEntity();
            }
        
            void LateUpdate()
            {
                if (entityManager == null || Player == null)
                {
                    return;
                }
        
                Translation entPos = entityManager.GetComponentData<Translation>(Player);
                transform.position = entPos.Value + offset;
            }
        }

        #코드 설명

        Player Query를 만들려면 EntityManager가 필요하고 EntityManager를 사용하려면 어느 World에 속한 EntityManager를 사용할 것인지 먼저 명시해야 한다. GetSingletonEntity는 딱 1개만 존재하는 Entity의 경우 사용할 수 있다. 0개 이거나 2개이상이면 에러를 발생한다.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새창열림)

        'Unity DOTS >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DOTS - Unity.Mathematics.Random 랜덤 사용하기  (0) 2022.11.28
        UNITY DOTS - 거리 계산하기  (0) 2022.11.25
        Unity DOTS(ECS) 에서 Build 하는 방법  (1) 2022.08.09
        Unity DOTS(ECS)에선 꼭 Enter Play Mode Options를 활성화하자  (0) 2022.08.09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댓글
      조회된 결과가 없습니다.
      스킨 업데이트 안내
      현재 이용하고 계신 스킨의 버전보다 더 높은 최신 버전이 감지 되었습니다. 최신버전 스킨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시겠습니까?
      ("아니오" 를 선택할 시 30일 동안 최신 버전이 감지되어도 모달 창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목차
      표시할 목차가 없습니다.
        • 안녕하세요
        • 감사해요
        • 잘있어요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