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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DOTS 에서 수학 패키지로 using Unity.Mathematics를 사용해야 한다.
using Unity.Mathematics에서 제공하는 오브젝트 간의 거리를 계산하는 함수에는 math.distance와 math.distancesq 2개가 존재한다.
1. math.distance
정확한 거리를 계산할 때 사용한다. 두 점간의 제곱 거리에 루트를 한 값이라 컴퓨터 성능에 악영향을 끼친다.
컴퓨터는 나누셈 연산에 잼병이다.
math.distance(AEntity의 위치, BEntity의 위치);
2. math.distancesq
정확한 거리를 측정할 때는 좋지 않지만 루트 연산을 하지 않으므로 성능에 좋다.
위 Distance의 거리 계산에서 루트 계산을 하지 않은 두 점 사이의 제곱 거리를 반환한다.
math.distancesq(AEntity의 위치, BEntity의 위치)
2-1 math.distancesq 예제
math.distancesq 는 제곱 거리를 반환하므로 비교 대상의 길이도 비교를 할 때는 벡터에 제곱을 해야 한다.
벡터의 거리를 제곱하는 함수로는 math.lengthsq 가 있다.
public float VisionMaxDistance = 5.0f;
public partial class SampleSystem : SystemBase
{
protected override void OnUpdate()
{
.. 코드 생략..
var distancesq = math.distancesq(EntityAspect.transform.position, PlayerAspect.transform.position);
if(math.lengthsq(VisionMaxDistance) < distancesq)
{
// distancesq 의 값이 거리의 제곱을 반환한다.
// 비교할 거리 VisionMaxDistance 도 제곱한 값이 되어야 한다.
// math.lengthsq 는 전달받은 백터의 길이를 제곱한 값을 반환한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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