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티 Webgl 파이어베이스(firebase) - Realtime Database 삭제 #102021년 06월 07일
- 개양반
- 작성자
- 2021.06.07.:33
1. 오늘 공부할 내용
2.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 작업
1) Assets\FirebaseWebGL\Plugins\firebasedatabase.jslib 파일에 아래의 함수를 추가합니다.
DeleteJSON: function(path, objectName, callback, fallback) { var parsedPath = Pointer_stringify(path); var parsedObjectName = Pointer_stringify(objectName); var parsedCallback = Pointer_stringify(callback); var parsedFallback = Pointer_stringify(fallback); try { firebase.database().ref(parsedPath).remove().then(function(unused) { window.unityInstance.SendMessage(parsedObjectName, parsedCallback, "Success: " + parsedPath + " was deleted"); }); } catch (error) { window.unityInstance.SendMessage(parsedObjectName, parsedFallback, JSON.stringify(error, Object.getOwnPropertyNames(error))); } },
#코드 설명
Pointer_stringify 자바스크립트 문자열로 변환해주는 헬퍼 함수입니다.
firebase.database().ref(parsedPath).remove() parsedPath 경로에 있는 데이터를 삭제하는 코드입니다.
3. 유니티 스크립트 작업
1) Assets\FirebaseWebGL\Scripts\FirebaseDatabase.cs 에 아래의 함수를 추가합니다.
[DllImport("__Internal")] public static extern void DeleteJSON(string path, string objectName, string callback, string fallback);
#코드 설명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에 있는 함수를 링크거는 함수입니다. 링크를 걸려는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의 함수의 이름과 매개변수가 동일해야 합니다.
2) Assets\Scripts\DatabaseHandler.cs 에 아래의 함수를 추가합니다.
public void DeleteJSON() => FirebaseDatabase.DeleteJSON(pathInputField.text, gameObject.name, "DisplayInfo", "DisplayErrorObject");
#코드 설명
위에서 만든 FirebaseDatabase.DeleteJSON 를 실행하는 함수입니다.
4. 유니티 UI 작업
DeleteData 버튼을 만들고 위에서 만든 DatabaseHandler.DeleteJSON 함수가 클릭이벤트로 호출되도록 연결합니다.
5. 빌드 후 Index.html 파일 수정
1) Webgl 로 빌드합니다.
2) 빌드가 완료되면 빌드가 완료된 폴더로 갑니다.
3) Index.html 파일을 비주얼스튜디오로 열고 파이어베이스 JS SDK CDN 코드를 </Body> 위에 추가합니다. 인증과 실시간데이터베이스 코드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 The core Firebase JS SDK is always required and must be listed first --> <script src="https://www.gstatic.com/firebasejs/8.6.1/firebase-app.js"></script> <script src="https://www.gstatic.com/firebasejs/8.4.1/firebase-auth.js"></script> <script src="https://www.gstatic.com/firebasejs/8.5.0/firebase-database.js"></script> <script src="https://www.gstatic.com/firebasejs/8.6.1/firebase-analytics.js"></script> <script> // Your web app's Firebase configuration // For Firebase JS SDK v7.20.0 and later, measurementId is optional var firebaseConfig = { apiKey: "AIzaSyBl_EnKaGrPz8ucIPR1U376rEq1xcRhAqE", authDomain: "fir-webgl-study.firebaseapp.com", projectId: "fir-webgl-study", storageBucket: "fir-webgl-study.appspot.com", messagingSenderId: "348876701541", appId: "1:348876701541:web:39746e4b6edfb18f2e2b8c", measurementId: "G-W803ZS40ML", googleWebId: "348876701541-qdnp94l10tuotqnp77hluenvgbi4q1hr.apps.googleusercontent.com" }; // Initialize Firebase firebase.initializeApp(firebaseConfig); firebase.analytics(); </script>
4) window.unityInstance = unityInstance; 를 loadingBar.style.display = "none"; 위에 추가합니다.
var script = document.createElement("script"); script.src = loaderUrl; script.onload = () => { createUnityInstance(canvas, config, (progress) => { progressBarFull.style.width = 100 * progress + "%"; }).then((unityInstance) => { window.unityInstance = unityInstance; loadingBar.style.display = "none"; fullscreenButton.onclick = () => { unityInstance.SetFullscreen(1); }; }).catch((message) => { alert(message); }); }; document.body.appendChild(script); </script>
6. 테스트 하기
1) Index.html 을 저장하고 빌드 파일이 들어있는 폴더를 통째로 압축합니다.
2) https://itch.io/ 로 이동해서 압축한 파일을 업로드하고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Unity 자습서 > 유니티 + 파이어베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Webgl 파이어베이스(firebase) - StopListeningForValueChanged #12 (0) 2021.06.09 유니티 Webgl 파이어베이스(firebase) - ListenForValueChanged #11 (0) 2021.06.09 유니티 Webgl 파이어베이스(firebase) - Realtime Database 업데이트 #9 (0) 2021.06.03 유니티 Webgl 파이어베이스(firebase) - Realtime Database 푸쉬 #8 (0) 2021.06.02 다음글이전글이전 글이 없습니다.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