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늘 공부할 내용
2.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 작업
1) Assets\FirebaseWebGL\Plugins\firebasedatabase.jslib 파일에 아래의 함수를 추가합니다.
DeleteJSON: function(path, objectName, callback, fallback) {
var parsedPath = Pointer_stringify(path);
var parsedObjectName = Pointer_stringify(objectName);
var parsedCallback = Pointer_stringify(callback);
var parsedFallback = Pointer_stringify(fallback);
try {
firebase.database().ref(parsedPath).remove().then(function(unused) {
window.unityInstance.SendMessage(parsedObjectName, parsedCallback, "Success: " + parsedPath + " was deleted");
});
} catch (error) {
window.unityInstance.SendMessage(parsedObjectName, parsedFallback, JSON.stringify(error, Object.getOwnPropertyNames(error)));
}
},
#코드 설명
Pointer_stringify 자바스크립트 문자열로 변환해주는 헬퍼 함수입니다.
firebase.database().ref(parsedPath).remove() parsedPath 경로에 있는 데이터를 삭제하는 코드입니다.
3. 유니티 스크립트 작업
1) Assets\FirebaseWebGL\Scripts\FirebaseDatabase.cs 에 아래의 함수를 추가합니다.
[DllImport("__Internal")]
public static extern void DeleteJSON(string path, string objectName, string callback, string fallback);
#코드 설명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에 있는 함수를 링크거는 함수입니다. 링크를 걸려는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의 함수의 이름과 매개변수가 동일해야 합니다.
2) Assets\Scripts\DatabaseHandler.cs 에 아래의 함수를 추가합니다.
public void DeleteJSON() =>
FirebaseDatabase.DeleteJSON(pathInputField.text, gameObject.name, "DisplayInfo", "DisplayErrorObject");
#코드 설명
위에서 만든 FirebaseDatabase.DeleteJSON 를 실행하는 함수입니다.
4. 유니티 UI 작업
DeleteData 버튼을 만들고 위에서 만든 DatabaseHandler.DeleteJSON 함수가 클릭이벤트로 호출되도록 연결합니다.
5. 빌드 후 Index.html 파일 수정
1) Webgl 로 빌드합니다.
2) 빌드가 완료되면 빌드가 완료된 폴더로 갑니다.
3) Index.html 파일을 비주얼스튜디오로 열고 파이어베이스 JS SDK CDN 코드를 </Body> 위에 추가합니다. 인증과 실시간데이터베이스 코드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 The core Firebase JS SDK is always required and must be listed first -->
<script src="https://www.gstatic.com/firebasejs/8.6.1/firebase-app.js"></script>
<script src="https://www.gstatic.com/firebasejs/8.4.1/firebase-auth.js"></script>
<script src="https://www.gstatic.com/firebasejs/8.5.0/firebase-database.js"></script>
<script src="https://www.gstatic.com/firebasejs/8.6.1/firebase-analytics.js"></script>
<script>
// Your web app's Firebase configuration
// For Firebase JS SDK v7.20.0 and later, measurementId is optional
var firebaseConfig = {
apiKey: "AIzaSyBl_EnKaGrPz8ucIPR1U376rEq1xcRhAqE",
authDomain: "fir-webgl-study.firebaseapp.com",
projectId: "fir-webgl-study",
storageBucket: "fir-webgl-study.appspot.com",
messagingSenderId: "348876701541",
appId: "1:348876701541:web:39746e4b6edfb18f2e2b8c",
measurementId: "G-W803ZS40ML",
googleWebId: "348876701541-qdnp94l10tuotqnp77hluenvgbi4q1hr.apps.googleusercontent.com"
};
// Initialize Firebase
firebase.initializeApp(firebaseConfig);
firebase.analytics();
</script>
4) window.unityInstance = unityInstance; 를 loadingBar.style.display = "none"; 위에 추가합니다.
var script = document.createElement("script");
script.src = loaderUrl;
script.onload = () => {
createUnityInstance(canvas, config, (progress) => {
progressBarFull.style.width = 100 * progress + "%";
}).then((unityInstance) => {
window.unityInstance = unityInstance;
loadingBar.style.display = "none";
fullscreenButton.onclick = () => {
unityInstance.SetFullscreen(1);
};
}).catch((message) => {
alert(message);
});
};
document.body.appendChild(script);
</script>
6. 테스트 하기
1) Index.html 을 저장하고 빌드 파일이 들어있는 폴더를 통째로 압축합니다.
2) https://itch.io/ 로 이동해서 압축한 파일을 업로드하고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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