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스토리 홈
  • 프로필사진
    개양반
  • 방명록
  • 공지사항
  • 태그
  • 블로그 관리
  • 글 작성
개양반
  • 프로필사진
    개양반
    • Everybody Happyvirus (87)
      • Unity DOTS (19)
        • ECS Sample Projtect (8)
        • Unity.Physics (1)
        • TIP (9)
      • Unity Assets 추천 (6)
        • BG Database (5)
        • I2 Localization - 현지화 (1)
      • Unity 자습서 (15)
        • Addressable (4)
        • 유니티 + 파이어베이스 (0)
        • GamingServices (10)
      • 주식 이야기 (4)
        • 회사 소개 (2)
        • 회사 정보 (1)
        • 실적 발표 (0)
      • 일상 생활 (9)
        • 도서리뷰 (2)
        • 제품리뷰 (6)
      • 게임일기 (2)
        • 리그오브레전드 (2)
      • 게임소개 (4)
      • 게임리뷰 (7)
  • 방문자 수
    • 전체:
    • 오늘:
    • 어제:
  • 최근 댓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최근 공지
        등록된 공지가 없습니다.
      # Home
      # 공지사항
      #
      # 태그
      # 검색결과
      # 방명록
      • 유니티 Webgl 파이어베이스(firebase) - 페이스북 로그인 #5
        2021년 05월 27일
        • 개양반
        • 작성자
        • 2021.05.27.:49

        1. 오늘 공부할 내용

        오늘은 유니티Webgl 파이어베이스로 페이스북 로그인에 대해 다룹니다.


        2. 동영상 강좌


        3.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 수정

        1) Assets\FirebaseWebGL\Plugins\firebaseauth.jslib 파일에 아래의 함수를 추가합니다.

            SignInWithFacebook: function (objectName, callback, fallback) {
                var parsedObjectName = Pointer_stringify(objectName);
                var parsedCallback = Pointer_stringify(callback);
                var parsedFallback = Pointer_stringify(fallback);
        
                try {
                    var provider = new firebase.auth.FacebookAuthProvider();
                    firebase.auth().signInWithPopup(provider).then(function (unused) {
                        window.unityInstance.SendMessage(parsedObjectName, parsedCallback, "Success: signed in with Facebook!");
                    }).catch(function (error) {
                        window.unityInstance.SendMessage(parsedObjectName, parsedFallback, JSON.stringify(error, Object.getOwnPropertyNames(error)));
                    });
        
                } catch (error) {
                    window.unityInstance.SendMessage(parsedObjectName, parsedFallback, JSON.stringify(error, Object.getOwnPropertyNames(error)));
                }
            },

        #코드 설명

        Pointer_stringify 자바스크립트 문자로 변환하는 헬퍼 함수입니다.

        new firebase.auth.FacebookAuthProvider(); 파이어베이스 자바스크립트 코드입니다. Facebook 의 객체 인스턴스를 참조합니다.

        firebase.auth().signInWithPopup(provider) 페이스북 로그인 팝업창을 띄웁니다. 팝업이 아닌 페이지 변경으로 할 경우 사이트의 환경에 따라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유니티 스크립트 수정

        1) Assets\FirebaseWebGL\Scripts\FirebaseAuth.cs 에 아래의 함수를 추가합니다.

                [DllImport("__Internal")]
                public static extern void SignInWithFacebook(string objectName, string callback, string fallback);

        #코드 설명

        [DllImport("__Internal")]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에 있는 함수를 링크할때 사용합니다. 링크할 함수의 이름과 매개변수는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에 작성된 함수와 동일해야 합니다.

        extern 외부 변수를 참조할때 사용합니다.

         

        2) \Assets\FirebaseWebGL\Scripts\AuthHandler.cs 에 아래의 함수를 추가합니다.

                public void SignInWithFacebook() =>
                    FirebaseAuth.SignInWithFacebook(gameObject.name, "DisPlayInfo", "DisplayError");

        #코드 설명

        FirebaseAuth.cs 에서 방금 작성한 스테틱함수를 호출하는 코드입니다.


        5. UI 작업

        Facebook Login 버튼을 만들고 AuthHandler.cs의 SignInWithFacebook() 를 클릭이벤트로 연결합니다.


        6. 빌드 후 Index.html 파일 수정

        SDK 설정 및 구성 요소를 </body>위에 추가합니다.

              <!-- The core Firebase JS SDK is always required and must be listed first -->
              <script src="https://www.gstatic.com/firebasejs/8.6.1/firebase-app.js"></script>
        
              <script src="https://www.gstatic.com/firebasejs/8.4.1/firebase-auth.js"></script>
              <script src="https://www.gstatic.com/firebasejs/8.6.1/firebase-analytics.js"></script>
        
              <script>
                  // Your web app's Firebase configuration
                  // For Firebase JS SDK v7.20.0 and later, measurementId is optional
                  var firebaseConfig = {
                      apiKey: "본인의 apiKey",
                      authDomain: "fir-webgl-study.firebaseapp.com",
                      projectId: "fir-webgl-study",
                      storageBucket: "fir-webgl-study.appspot.com",
                      messagingSenderId: "348876701541",
                      appId: "1:348876701541:web:39746e4b6edfb18f2e2b8c",
                      measurementId: "G-W803ZS40ML",
                      googleWebId: "본인의 ID.apps.googleusercontent.com"
                  };
                  // Initialize Firebase
                  firebase.initializeApp(firebaseConfig);
                  firebase.analytics();
              </script>

         

        2) window.unityInstance = unityInstance; 를 }).then((unityInstance) => { 아래 추가합니다.

                  var script = document.createElement("script");
                  script.src = loaderUrl;
                  script.onload = () => {
                      createUnityInstance(canvas, config, (progress) => {
                          progressBarFull.style.width = 100 * progress + "%";
                      }).then((unityInstance) => {
                          window.unityInstance = unityInstance;
                          loadingBar.style.display = "none";
                          fullscreenButton.onclick = () => {
                              unityInstance.SetFullscreen(1);
                          };
                      }).catch((message) => {
                          alert(message);
                      });
                  };
                  document.body.appendChild(script);
              </script>

        7. 페이스북 개발자 페이지에 앱 등록

        1) https://developers.facebook.com/?locale=ko_KR 로 이동합니다.

        2) 내 앱 등록을 합니다. 페이스북 개발자 콘솔에 앱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세요.

        [프로그램 강좌/ 유니티 + 뒤끝서버] - 뒤끝서버 + 유니티 #5 페이스북 로그인

        3) 설정 - 기본 설정에서 앱ID 와  앱 시크릿 코드를 복사합니다. 

        앱 스크릿 코드를 복사하실 때는 반드시 보기 버튼을 누른 후에 하세요.


        8. 파이어베이스 콘솔창 설정

        1) Authentication - Sign-in-method 로 이동합니다.

        2) 페이스북 로그인을 활성화합니다. 위에서 복사한 페이스북 앱ID와 시크릿 코드를 입력합니다.

        3) OAuth 리디렉션 URL를 페이스북 개발자 콘솔에서 내 앱 -> 페이스북 로그인 -> 설정 -> 유효한 OAth 리디렉션 URL 에 입력합니다.


        8. 웹 등록 후 테스트하기

        1) https://itch.io/ 로 이동해서 앱 폴더를 복사해서 업로드 후 페이스북 로그인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Unity 자습서 > 유니티 + 파이어베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Webgl 파이어베이스(firebase) - Realtime Database 읽기 #7  (0) 2021.06.01
        유니티 Webgl 파이어베이스(firebase) - Realtime Database 쓰기 #6  (4) 2021.05.31
        유니티 Webgl 파이어베이스(firebase) - 구글로그인 #4  (0) 2021.05.25
        유니티 Webgl 파이어베이스(firebase) - 이메일 로그인 #3  (0) 2021.05.22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댓글
      조회된 결과가 없습니다.
      스킨 업데이트 안내
      현재 이용하고 계신 스킨의 버전보다 더 높은 최신 버전이 감지 되었습니다. 최신버전 스킨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시겠습니까?
      ("아니오" 를 선택할 시 30일 동안 최신 버전이 감지되어도 모달 창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목차
      표시할 목차가 없습니다.
        • 안녕하세요
        • 감사해요
        • 잘있어요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