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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Webgl 파이어베이스(firebase) - 세팅 #1

개양반 2021. 5.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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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모바일 강세인 시장에서 조금씩 웹게임이 성장하는 조짐이 보입니다. 저는 10년 전부터 언젠가는 웹게임 시장이 활성화 될거라 생각했고 이제 곧 시작될거 같단 생각이 들어 변화하는 시장에 빠르게 적응하고자 하나씩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유니티 Webgl 에서 파이어베이스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고자 합니다.

웹게임의 장점? 집에 컴퓨터 없는 사람 없다. 핸드폰은 안드로이드, 아이폰으로 나눠지지만 웹은 맥이든 윈도우이든 접속이 가능합니다. 설치가 필요없다. 웹사이트에 편하게 올릴 수 있다 등?


가. 오늘 공부할 내용

프로젝트 설정하고 폴더 만들어놓고 파이어베이스 프로젝트 만들기 등의 간단한 작업을 진행합니다.  


나. 동영상 강좌

https://tv.kakao.com/channel/3265468/cliplink/419250152


다. 프로젝트 만들기

1) 2D 프로젝트를 만들고 이름을 Firebase Webgl Study 로 만듭니다.

 

2) Webgl 으로 플랫폼을 변경합니다.

 

3) 아래와 같이 폴더 만들기


다. 파이어베이스 프로젝트 만들기

https://firebase.google.com/?hl=ko 로 가서 계정을 만들고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1) 웹 추가하기

프로젝트를 만들면 바로 개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웹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닉네임 설정하고 앱 등록하기

3) 콘솔로 이동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라. 마무리

오늘은 가볍게 세팅을 했습니다. 다음 강좌에서는 Email 계정 가입, 로그인에 대해서 다루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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