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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행작업


파이어베이스를 테스트할 유니티프로젝트와 파이어베이스 설정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해당 내용 바로가기]



SDK 설치


메시징은 파이어베이스에서 별도의 세팅을 안해도 되네요.

파이어베이스 유니티SDK 에서 FirebaseMessaging.unitypackage 를 임포트합니다.



클라우드 메세징 초기화


FirebaseMessage.cs 를 만들고 아래 코드를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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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Firebase.Messaging;
 
public class FirebaseMessag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
        FirebaseMessaging.TokenReceived += OnTokenReceived;
        FirebaseMessaging.MessageReceived += OnMessageReceived;
    }
    
    public void OnTokenReceived(object sender, Firebase.Messaging.TokenReceivedEventArgs token)
    {
        UnityEngine.Debug.Log("Received Registration Token: " + token.Token);
    }
 
    public void OnMessageReceived(object sender, Firebase.Messaging.MessageReceivedEventArgs e)
    {
        UnityEngine.Debug.Log("Received a new message from: " + e.Message.From);       
    }
}
 
cs

유니티의 Hierarchy에 Message 라는 오브젝트를 만들고 FirebaseMessage.cs 를 연결해줍니다.



테스트


모바일로 빌드를 한 뒤에 한번 실행해줍니다.

파이어베이스 콘솔창에서 Grow > Notifications 에서 메시지를 작성하고 전송보내면 푸시메시지가 전송됩니다.



정말 쉽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