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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파이어베이스(firebase) Cloud Message
        2017년 11월 23일
        • 개양반
        • 작성자
        • 2017.11.23.:45

        선행작업


        파이어베이스를 테스트할 유니티프로젝트와 파이어베이스 설정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해당 내용 바로가기]



        SDK 설치


        메시징은 파이어베이스에서 별도의 세팅을 안해도 되네요.

        파이어베이스 유니티SDK 에서 FirebaseMessaging.unitypackage 를 임포트합니다.



        클라우드 메세징 초기화


        FirebaseMessage.cs 를 만들고 아래 코드를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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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Firebase.Messaging;
         
        public class FirebaseMessag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
                FirebaseMessaging.TokenReceived += OnTokenReceived;
                FirebaseMessaging.MessageReceived += OnMessageReceived;
            }
            
            public void OnTokenReceived(object sender, Firebase.Messaging.TokenReceivedEventArgs token)
            {
                UnityEngine.Debug.Log("Received Registration Token: " + token.Token);
            }
         
            public void OnMessageReceived(object sender, Firebase.Messaging.MessageReceivedEventArgs e)
            {
                UnityEngine.Debug.Log("Received a new message from: " + e.Message.From);       
            }
        }
         
        Colored by Color Scripter
        cs

        유니티의 Hierarchy에 Message 라는 오브젝트를 만들고 FirebaseMessage.cs 를 연결해줍니다.



        테스트


        모바일로 빌드를 한 뒤에 한번 실행해줍니다.

        파이어베이스 콘솔창에서 Grow > Notifications 에서 메시지를 작성하고 전송보내면 푸시메시지가 전송됩니다.



        정말 쉽죠!?

        저작자표시 비영리 (새창열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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