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이어베이스(firebase) Cloud Message2017년 11월 23일
- 개양반
- 작성자
- 2017.11.23.:45
선행작업
파이어베이스를 테스트할 유니티프로젝트와 파이어베이스 설정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SDK 설치
메시징은 파이어베이스에서 별도의 세팅을 안해도 되네요.
파이어베이스 유니티SDK 에서 FirebaseMessaging.unitypackage 를 임포트합니다.
클라우드 메세징 초기화
FirebaseMessage.cs 를 만들고 아래 코드를 입력합니다.
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using System.Collections;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using UnityEngine;using Firebase.Messaging;public class FirebaseMessage : MonoBehaviour {void Start () {FirebaseMessaging.TokenReceived += OnTokenReceived;FirebaseMessaging.MessageReceived += OnMessageReceived;}public void OnTokenReceived(object sender, Firebase.Messaging.TokenReceivedEventArgs token){UnityEngine.Debug.Log("Received Registration Token: " + token.Token);}public void OnMessageReceived(object sender, Firebase.Messaging.MessageReceivedEventArgs e){UnityEngine.Debug.Log("Received a new message from: " + e.Message.From);}}cs 유니티의 Hierarchy에 Message 라는 오브젝트를 만들고 FirebaseMessage.cs 를 연결해줍니다.
테스트
모바일로 빌드를 한 뒤에 한번 실행해줍니다.
파이어베이스 콘솔창에서 Grow > Notifications 에서 메시지를 작성하고 전송보내면 푸시메시지가 전송됩니다.
정말 쉽죠!?
'Unity 자습서 > 유니티 + 파이어베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Webgl 파이어베이스(firebase) - 이메일 가입 #2 (6) 2021.05.21 유니티 Webgl 파이어베이스(firebase) - 세팅 #1 (0) 2021.05.20 파이어베이스(firebase) Cloud Functions #4 (0) 2017.11.22 파이어베이스(firebase) Cloud Functions #3 (0) 2017.11.22 다음글이전글이전 글이 없습니다.댓글
스킨 업데이트 안내
현재 이용하고 계신 스킨의 버전보다 더 높은 최신 버전이 감지 되었습니다. 최신버전 스킨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시겠습니까?
("아니오" 를 선택할 시 30일 동안 최신 버전이 감지되어도 모달 창이 표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