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행작업
파이어베이스를 테스트할 유니티프로젝트와 파이어베이스 설정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SDK 설치
메시징은 파이어베이스에서 별도의 세팅을 안해도 되네요.
파이어베이스 유니티SDK 에서 FirebaseMessaging.unitypackage 를 임포트합니다.
클라우드 메세징 초기화
FirebaseMessage.cs 를 만들고 아래 코드를 입력합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Firebase.Messaging; public class FirebaseMessag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 FirebaseMessaging.TokenReceived += OnTokenReceived; FirebaseMessaging.MessageReceived += OnMessageReceived; } public void OnTokenReceived(object sender, Firebase.Messaging.TokenReceivedEventArgs token) { UnityEngine.Debug.Log("Received Registration Token: " + token.Token); } public void OnMessageReceived(object sender, Firebase.Messaging.MessageReceivedEventArgs e) { UnityEngine.Debug.Log("Received a new message from: " + e.Message.From); } } | cs |
유니티의 Hierarchy에 Message 라는 오브젝트를 만들고 FirebaseMessage.cs 를 연결해줍니다.
테스트
모바일로 빌드를 한 뒤에 한번 실행해줍니다.
파이어베이스 콘솔창에서 Grow > Notifications 에서 메시지를 작성하고 전송보내면 푸시메시지가 전송됩니다.
정말 쉽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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