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이야기/회사 정보

높은 마진율, 안정적인 재정과 계약 소식: 사운드하운드 AI ( SOUN )

개양반 2023. 8. 28.
728x90

* 투자에 대한 선택은 본인이 하는 것이고 책임 역시 본인이 지는 거라 생각합니다.

* 블로그 특성상 주관적인 생각이 들어갑니다. 블로그의 내용은 작성자의 주관적인 생각임을 감안하시고 투자를 하실 때에는 다양한 곳에서 정보를 얻고 투자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사운드하운드 소개

자연어 이해, 음성 인식, 검색 기술을 포함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디오 및 음성 인식 회사입니다. 

사운드하운드에 대한 상세한 소개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주식 이야기/회사 소개] - 오디오 및 음성 인식 회사 사운드하운AI를 소개합니다

 

오디오 및 음성 인식 회사 사운드하운AI를 소개합니다

회사 간략 소개 대화형 지능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SoundHound(Nasdaq: SOUN)는 기업이 고객에게 놀라운 대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음성 AI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독점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된 SoundHoun

mrbinggrae.tistory.com

 

높은 2분기 매출 성장률! 그리고 기대되는 3분기 매출

놀라운 성과를 낸 2분기 실적발표

사운드하운드는 2분기 실적 발표에서 매출은 전년 대비 42%증가! 마진률도 79%!  영업 손실도 43% 개선! 현금도 1억 3천만 달러로 안정적인 재무를 확보하는 등 놀라운 성과를 보여줬습니다.

또한 마진율 79% 로는 it 기업임을 감안해도 굉장한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seekingalpha.com에 의하면 해당 섹터 평균값이 47.89% 인데 사운드하운드의 마진율이 79%인 것은 굉장한 수치라고 생각합니다. 마진율을 79%나 남겨도 팔릴만큼 구매력이 높은 제품을 시장에 판매하고 있다고도 생각이 듭니다.

seekingalpha 에서는 74.70% 로 표시되어 있네요.

 

3분기 예상 매출

사운드하운드의 3분기 예상 매출은 12.69M 달러로 2분기 대비 무려 69%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예상보다 더 많이 나오면 어닝 서프라이즈이고 덜 나오면 어닝 쇼크라고 하듯이 예상 매출이 항상 맞아 떨어지지 않지만 예상 매출이 이렇게 높게 나온 만큼 사운드하운드의 높은 성장률을 기대해도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계약과 파트너쉽 체결

화이트 캐슬 계약 체결

화이트 캐슬과의 계약으로 앞으로 사운드하운드는 2024년 말까지 화이트개슬의 드라이브 스루 차선이 100개의 매장에서 사운드 하운드의 제품이 사용되는만큼 앞으로의 매출도 기대가 됩니다.

화이트 캐슬과의 계약 (2분기 실적발표 내용)

 

Block Incorporated와 파트너쉽

대화형 AI를 Block의 POS 시스템과 통합하는 파트너쉽을 맺었습니다. 대화형 AI는 레스토랑 주문 프로세서를 완전히 자동화하는 동시에 주문 수정과 같은 복잡한 작업을 처리할 수 있게 되는 제품으로 앞으로 많은 패스트푸드와 레스토랑에서 사운드하운드의 제품이 사용될거라 보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 개발과 제품 출시

Smart Answering 서비스 출시

Smart Answering는 여러 건의 통화를 동시에 처리하고, 고객 문의 사항을 즉각적이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는 완전 자동화된 AI 기반 전화 응답 시스템입니다. 새로운 제품이 출시된 만큼 사운드하운드의 경쟁력과 구매력이 더욱 올라갔다고 보고 있습니다.

Smart Answering 제품 소개 내용

 

자동차 전용 서비스 Chat AI Automotive 개발

Chat AI Automotive는 복잡한 대화 기능을 통해 운전자와 승객이 광범위한 정보 영역에 원할하게 액세스할 수 있는 핸즈프리 솔루션입니다. 우리가 ChatGPT에게 질문을 하면 ChatGPT가 답변을 해주듯이 앞으로 운전자와 승객은 Chat AI Automotive을 통해 운전 중에 음성으로 질문을 하면 음성으로 원하는 정보를 들을 수 있는 시대가 온 겁니다. SoundHound의 연구 결과 일반 운전자의 50%가  Chat AI Automotive를 사용할 의향이 있다고 합니다. 

출처: https://www.soundhound.com/newsroom/press-releases/soundhound-launches-chat-ai-for-automotive/

 

그럼, 사운드하운드 지금 사도 될까?

사운드하운드처럼 앞으로의 높은 성장을 기대하는 성장주의 경우는 전문가들끼리도 목표주가 가격 차이가 많이 날 만큼 가치를 평가하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tipranks 에서 3명의 전문가들이 구매를 선택했고 최소 가격조차도 현재 주가보다 높은 만큼 현재 사운드하운드의 주가는 매력적인 가격이 아닐까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출처: https://www.tipranks.com/stocks/soun/forecast

 

다만, 현재 사운드하운드는 공매도의 타겟이 되어 꽤 많은 공매도를 맞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주식 시장이 좋지 않은 약세장에서 성장주들의 비중을 낮춰야 한다는 전문가들의 의견도 자주 들을 수 있는 만큼 많이 고민해보시고 구매한 주가보다 가격이 내려간다고 한들 회사를 믿을 수 있을때 구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https://finviz.com/quote.ashx?t=SOUN&p=d

 

후원하기

모바일에서 후원하기

블로그 후원하기

 

PC에서 후원하기

제 블로그가 만족스럽다면 커피 한잔 값으로 후원을 해주실 수 있어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