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이야기/회사 소개

오디오 및 음성 인식 회사 사운드하운AI를 소개합니다

개양반 2023. 8. 27.
728x90

회사 간략 소개

대화형 지능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SoundHound(Nasdaq: SOUN)는 기업이 고객에게 놀라운 대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음성 AI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독점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된 SoundHound의 음성 AI는 스마트 응답, 스마트 주문 및 스마트 주문과 같은 획기적인 AI 기반 제품을 통해 자동차, TV, IoT 전반의 제품 제작자와 고객 서비스 업계에 다양한 언어로 동급 최고의 속도와 정확성을 제공합니다. 실시간 다중 모드 고객 서비스 인터페이스인 Dynamic Interaction™입니다. Generative AI가 통합된 강력한 음성 비서인 SoundHound Chat AI와 함께 SoundHound는 수백만 개의 제품과 서비스를 지원하고 세계적 수준의 비즈니스를 위해 매년 수십억 건의 상호 작용을 처리합니다

 

데모 영상

https://player.vimeo.com/video/771416502?h=b28cc820ad 

 

SoundHound Dynamic Interaction™ from SoundHound on Vimeo

 

player.vimeo.com

 

회사 히스토리

2005년에 회사를 설립해서 2015년에 바이러스 같은 데모를 만드는 실패를 겪었지만 2016년에 개발자 폴랫폼을 만들고 2017년부터 기아, 현대, LG 등 회사 여럿 회사와 계약, 투자, 파트너 계약을 맺는 등 놀라운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회사입니다.

 

음성AI 는 어디서 활용될 수 있을까?

굉장히 많다!!!! 그 동안 사람이 말로 요청했던 것들을 포함해서 손으로 처리했던 그 모든 것들에서 활용될 수 있다. 다양한 산업, 자동차, 스마트 장치(+사물인터넷), 레스토랑 음식 주문, 손님 환대 등 다양한 요소에서 활용될 수 있다. 

자동차/모빌리티, 레스토랑 주문, IoT, 음악 검색, 티켓 예약 또는 구매는 이미 서비스 중이다.

 

음성AI를 활용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블로그에 가져오기엔 버겁고 3개 정도만 소개하려고 한다.

* 더 많은 정보는 사운드하운드 홈페이지에서 얻을 수 있다.

자동차에서 활용

운전 중에 AI에게 날씨, 스포츠, 주식 같은 정보를 물어보면 음성AI가 이를 해석하고 OpenAI의 ChatGPT에게 질문을 던져 사용자에게 시의적절하며 포괄적인 응답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사물인터넷을 활용해서 네비게이션을 작동할수도 있고 창문 여닫기, 에어컨 제어, 전화 걸기 등도 음성으로 모든 것을 할 수 있게 된다.

 

사운드하운드는 이미 수 많은 자동차 회사들과 계약을 맺었다.

 

아래의 영상은 운전 중에 음성AI로 날씨, 도로 상태 등의 정보를 물어보고 음성AI가 이를 해석하고 ChatGPT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답을 알려주는 예시이다. 

 

스마트 기기에서 활용하기

TV, 냉난방, 스피커, 리모콘, 가전제품, 보안 카메라, 램프 및 조명 스위치, 욕실 거울 및 비품 등 모든 스마트 가전제품에서 활용될 수 있다. (내 기억으로는 삼성에서 이미 사운드하운드의 제품을 사용 중 인걸로 알고 있다.)

"두산 야구 경기 틀어줘", "에어컨 틀어줘", "에어컨 온도 내려", "작은 방 불 꺼줘" 등 이제 누워서 입만 뻥끗하면 모든 것이 해결되는 세상이 온 것이다.

 

레스토랑에서 음식 주문

전화 주문 또는 키오스크 주문을 음성으로 할 수 있다. 이미 수 많은 브랜드가 사운드하운드의 제품을 사용중이다.

 

아래는 음성AI를 활용해서 전화 주문을 받는 영상이다.

아르바이트하면서 배민이 아닌 전화주문이 오면 항상 긴장했었는데 사운드하운드가 이를 해결해준다. 몰론, 일자리도 뺏기겠지만..

 

 

시장 규모

다양한 산업에서 음성AI를 활용할 수 있는만큼 시장의 규모 역시 어마하다. 

 

사운드 하운드의 경쟁력

시장의 규모가 큰 만큼 음성AI는 많은 기업들이 도전 중이지만 그중 사운드하운드가 선두를 달리고 있다고 생각한다.

 

사운드하운드는 2005년부터 개발을 시작하여 현재 260개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140개 이상의 특허를 출원중으로 음성AI 분야의 선두라고 할 수 있다.

 

 

 

사운드하운드 23년 2분기 성과

매출이 전년대비 48% 증가했고 마진율이 75%나 된다. 1억 3천만 달러의 현금을 보유하여 재무도 매우 안정적이다.

 

회사 공식 사이트

회사 홈페이지

https://www.soundhound.com/

 

Home

Voice AI interfaces for hardware devices, services, vehicles, mobile apps, and more powered by SoundHound's conversational intelligence solutions

www.soundhound.com

 

트위터

https://twitter.com/SoundHound

 

유튜브

https://www.youtube.com/@SoundHoundAI/featured

 

SoundHound

The SoundHound Voice AI platform enables the integration of voice and conversational intelligence into your products through an independent platform that is always learning. Customize, innovate, and differentiate while maintaining your own brand and users.

www.youtube.com

 

마무리

그 동안 사람이 말로 요청했던 것들을 포함해서 손으로 처리했던 그 모든 것들이 사운드하운드가 침투할 수 있는 시장된다. 그래서 사운드하운드의 그 모든 것을 블로그의 한개의 포스팅에 담기에는 한계가 있어 놓친 것들이 많다. 사운드하운드에 관심이 생겼다면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사운드하운드가 어떤 회사인지 직접 확인해봤으면 좋겠다.

 

블로그 후원하기

모바일에서 후원하기

블로그 후원하기

 

PC에서 후원하기

제 블로그가 만족스럽다면 커피 한잔 값으로 후원을 해주실 수 있어요!

 

'주식 이야기 > 회사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마이홈(OMH) 을 소개합니다.  (13) 2023.08.24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