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CS Sample Project #3 Sub Scene2022년 07월 28일
- 개양반
- 작성자
- 2022.07.2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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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알아볼 내용
오늘도 Cube가 빙글 빙글 예제를 진행할 것입니다. 다만 오늘은 Scripts 작업없이 오직 SubScene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오늘도 빙글빙글 돈다.
새로운 Scene을 만들고 이름을 SubScene으로 변경 후 원하는 폴더에 저장합니다. Scripts 폴더에 3. SubScene 폴더를 추가합니다.
Cube 만들기
Cube 두개를 만들고 자식, 부모로 만들어 줍니다. 부모GameObject의 이름을 RotatingCube로 변경합니다. #1 ForEach에서 만들었던 RotationSpeed_ForEach 스크립트를 컴포넌트로 추가합니다.
SubScene 만들기
RotatingCube을 우클릭 > New Sub Scene > From Selection... 을 클릭하고 3. SubScene 폴더에 저장한다.
그럼, Hierarchy 뷰에 RotationCube 씬이 생성되고 해당 씬 안에 위에서 선택한 RotatingCube가 들어가 있다. RotatingCube에 ConvertToEntity를 활성화하면 씬 안의 GameObject도 자동으로 ConvertToEntity가 된다.
Sub Scene은 무엇이 좋은가?
SubScene을 사용해서 ConvertToEntity를 하면 ECS가 SubScene 변환에서 생성하는 Entity 데이터를 직렬화하고 디스크에 저장한다는 것입니다. 이 직렬화된 데이터를 런타임에 매우 빠르게 로드하거나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SubScene을 최대한 활용하여 성능 이점을 최대한 얻으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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