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DOTS/ECS Sample Projtect

ECS Sample Project #3 Sub Scene

개양반 2022. 7.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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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DOTS/ECS Sample Projtect] - ECS Sample Project #1 ForEach

[Unity DOTS/ECS Sample Projtect] - ECS Sample Project #2 IJobEntityBatch

 


오늘 알아볼 내용

오늘도 Cube가 빙글 빙글 예제를 진행할 것입니다. 다만 오늘은 Scripts 작업없이 오직 SubScene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오늘도 빙글빙글 돈다.


새로운 Scene을 만들고 이름을 SubScene으로 변경 후 원하는 폴더에 저장합니다. Scripts 폴더에 3. SubScene 폴더를 추가합니다.

 

Cube 만들기

Cube 두개를 만들고 자식, 부모로 만들어 줍니다. 부모GameObject의 이름을 RotatingCube로 변경합니다. #1 ForEach에서 만들었던 RotationSpeed_ForEach 스크립트를 컴포넌트로 추가합니다.


SubScene 만들기

RotatingCube을 우클릭 > New Sub Scene > From Selection... 을 클릭하고 3. SubScene 폴더에 저장한다. 

 

그럼, Hierarchy 뷰에 RotationCube 씬이 생성되고 해당 씬 안에 위에서 선택한 RotatingCube가 들어가 있다. RotatingCube에 ConvertToEntity를 활성화하면 씬 안의 GameObject도 자동으로 ConvertToEntity가 된다.


Sub Scene은 무엇이 좋은가?

SubScene을 사용해서 ConvertToEntity를 하면 ECS가 SubScene 변환에서 생성하는 Entity 데이터를 직렬화하고 디스크에 저장한다는 것입니다. 이 직렬화된 데이터를 런타임에 매우 빠르게 로드하거나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SubScene을 최대한 활용하여 성능 이점을 최대한 얻으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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