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ity DOTS - IEnableableComponent을 반복문없이 변경하기2025년 02월 10일
- 개양반
- 작성자
- 2025.02.10.:23
오늘은 매우 짧은 팁이다.
IEnableableComponent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Entity의 상태를 변경할 수 있는 컴포넌트이다. 다수의 Entity 상태를 변경할 때는 꼭 반복문을 써야 할까? 보통은 많이 사용될 거 같은 기능에 대해 함수로 기능을 만들어줄 때가 많다.
먼저 entityManager와 entityQuery를 변수로 만든다.
var entityManager = World.DefaultGameObjectInjectionWorld.EntityManager; var entityQuery = new EntityQueryBuilder(Allocator.Temp) .WithAll<LocalTransform, Unit>() .WithPresent<Selected>() .Build(entityManager);
그 다음 상태를 변경할 IEnableableComponet 타입을 entityManager와 entityQuery를 사용하면 반복문없이 한줄로 끝낼 수 있다!
entityManager.SetComponentEnabled<Selected>(entityQuery, false);
오늘의 꿀팁:
프로그래밍하다가 귀찮다고 느껴진다면 검색해보자!
누군가 기능을 만들어놨을 확률이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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