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Assets 추천/I2 Localization - 현지화

I2 Localization 다국가 현지화 에셋 - #1 개요

개양반 2023. 3. 29.
728x90

이번에 소개할 에셋은 I2 Localization라는 현지화 에셋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I2 Localization에 대해 설명하고 상세한 설명은 시리즈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Localization이란 무엇일까?

다양한 국가에서 서비스하려면 해당 국가의 유저가 사용하는 언어에 맞게 국가 별로 다른 언어로 텍스트가 출력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작업을 Localization(현지화)라고 합니다. 또한 텍스트뿐만 아니라 이미지, 사운드도 국가에 따라 다른 에셋을 사용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중국에서는 인간의 뼈와 관련된 리소스를 사용하면 안 되니 중국에서만 인간의 뼈 대신 다른 리소스가 나오게 하는 것도 Localization이라고 합니다.

 

2. I2 Localization 에서 현지화할 수 있는 목록

Image, Text, Sounds, Fonts, Sprites, Atlases, Prefabs, TextMeshes, Dropdowns and more를 현지화할 수 있습니다. 

 

3. I2 Localization 강점

인게임 동적 변역(채팅 번역), 구글 자동번역, 구글스프레드 시트 또는 CSV 파일과 연동(자동, 수동 연동 지원), 언어별로 글꼴 및 크기 변경 등 다양한 기능들이 존재합니다. 이 중에서 제 눈에 좋아 보이는 몇 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3-1 구글 자동 번역 지원

구글 번역기를 연결해서 자동으로 번역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구글 번역기가 알아서 번역해준다

 

3-2 구글 스프레드시트 또는 CSV 파일과의 연동

번역 작업이 완료되면 유니티 에디터에서 버튼 하나로 자연스럽게 번역이 다운로드 또는 업로드됩니다.

번역 작업을 외주 맡긴 후 버튼 하나로 자연스럽게 통합이 되는 아주 편한 기능입니다.

반대로 구글스프레드 시트의 내용을 유니티 에디터로 임포트도 가능하다

 

3-3 채팅 실시간 번역(구글번역)

구글 번역기를 연동해서 채팅 내용을 동적으로 번역해 주는 기능이다. 다양한 국가의 유저가 하나의 서버에서 플레이하는 게임이라면 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버튼을 눌러서 번역하거나, 채팅글이 올라오면 실시간으로 자동 번역을 할 수 있다.

 

3-4 그 외

위에서 설명한 기능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주고 있다.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읽는 언어도 지원해 주며 오류 감지 및 수정 장면을 구문 분석하여 누락되거나, 사용되지 않은 번역 및 중복되거나 유사한 용어를 찾는 기능까지 정말 쓸만한 기능들이 많으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되고 있는 정말 좋은 에셋이다. 

 

오늘은 간단한 소개만 하기로 하고 내일부터는 I2 Localization을 사용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4. 구매 링크

아래는 I2 Localization 의 에셋스토어 링크입니다. 

 

 

위 링크로 구매하시면 유니티 에필에이트로 활동하는 저에게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