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강좌/유니티 + 파이어베이스

파이어베이스(firebase) Cloud Functions #2

개양반 2017. 11. 22.
728x90

선행 작업


Node.js 와 npm 을 설치해야합니다. [관련 내용 바로가기]


Database 에 text 값 Push 하기


Index.js 에 아래 코드를 집어넣고 저장합니다.

addMessage() 는  텍스트 값이 허용되는 URL을 노출하고 실시간 데이터베이스에 이 값을 작성합니다.


관리자권한으로 CMD 창을 열고 

' firebase deploy --only functions '를 입력합니다.

Deploy complete! 가 표시되면 Project Console 에 Url 주소가 전송되었다는 문구가 뜹니다.


Url 주소를 복사해서 주소창에 붙여넣기 합니다.

addMessage 옆에 ?text=입력하고싶은문자 를 추가해서 엔터를 칩니다.


입력한 문자가 Push() 형태로 데이터베이스에 추가됩니다.




소문자를 대문자로 만들기


Firebase Realtime database 에 addMessage 로 값이 입력되면 해당 값을 대문자로 만들겠습니다.

Index.js 에 아래 문구를 추가하고 저장합니다.


ref('/messages/{pushId}/original') 이 부분은 데이터베이스가 수신대기할 부분을 정의하는 함수입니다.

{pushId} 는 콜백에서 일치하는 데이터를 노출하는 와일드 카드인 '매개변수'를 둘러 쌉니다.

지정된 경로에 데이터가 작성되거나 업데이트될 때마다 실시간 데이터베이스가 onWrite() 콜백을 트리거합니다.



CMD 창에 firebase deploy --only functions 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Deploy complete! 가 뜨면 파이어베이스 콘솔창으로 가서 Url 을 복사해서 주소창에 붙여넣기 합니다.


addMessage 옆에 ?text=입력하고싶은 문자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소문자로 입력된 값을 대문자로 만들어 데이터에 추가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