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일기/리그오브레전드

클레드 vs 다리우스

개양반 2018. 8. 27.
728x90


챔피언 조합


탑 - 다리우스 vs 클레드

정글 - 케인 vs 이블린

미드 - 아리 vs 르블랑

봇 - 루시안+블츠 vs 카이사+파이크


각 팀의 챔피언 조합은 비슷한 성향을 가진 챔피언들이었습니다. 미드는 로밍에 강력한 챔피언들이고

봇은 땡겨오는 스타일의 서폿과 짧은 사거리를 가진 원딜들 등


 


착용한 룬 설명


다리우스와의 대결에서는 정복자보단 집중공격을 들었습니다. 다리우스는 6렙부터 궁극기가 강력한 킬딸용 스킬을 지니게 되어 클레드가 스칼에서 내린 순간 바로 킬각이 잡혀버리기 때문에 중 후반부에는 1:1를 피하고 초반에 승부를 내고자 집중공격을 들었습니다. 또한 상대편 조합이 탱커가 없기 때문에 집중공격을 들어도 중 후반부에 힘이 빠지는것이 덜 체감될 것이기 때문이죠.




게임 진행 내용


인베로 선취점을 뺏김 

00:42초 미드 부쉬 쪽에서 숨어있는 적들이 아군 파이크를 보고 기습하여 눈 깜짝할 사이에 당해버렸습니다. 파이크가 조금만 빨리 점멸을 썼으면 안 당했을거 같기도 싶네요. 이래서 초반 인베 방어가 중요합니다. 담배 좀 피러 가지마세요 ㅠㅠ



첫 교전 실패

1렙 때 Q 로 살금살금 피를 깍을려고 했는데요. 다리우스가 유체화를 쓰고 바로 달려와서 스칼에서 내리게 되었습니다. 다리우스와 싸울 때는 끝까지 싸울 생각이 아니라면 미리미리 스칼에서 내리기 전에 뒤로 빠져야 안전한거 같습니다. 1렙 다리우스가 유체화를 쓰고 바로 달려오는 것을 봤을때 상당히 공격적인 유저인듯 싶습니다.



케인의 번개같은 갱 개입

미니언이 저렇게 많은 상태에서 다리우스가 들어왔을때 눈치를 채야 하는데 대표미니언 먹을려고 저러나 싶어서 싸우다가 케인의 갱으로 첫 죽음을 당했습니다. 다리우스의 Q를 클레드의 D로 잘 피해서 제가 따는 줄 알았습니다만 번개같이 달려오는 케인에게 역관광 당해 킬을 따였습니다. 역시.. 탑은 친구가 많아야 합니다.



라인의 주도권이 완벽하게 넘어가다.

클레드가 유리한 3~5레벨 구간(다리우스의 Q에 안맞는다면) 에 케인의 개입으로 오히러 제가 죽어버린 상태에서 6렙 구간이 되니 다리우스가 저보다 레벨이 1 높은 상태입니다. 잘못 끌리면 바로 킬각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6렙에 막 달성했을 때는 사리는 편인데 레벨과 아이템도 밀리는 상태라 cs 도 다리우스에게 허락맡고 먹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케인이 탑에 투자하는 동안 이블린은 봇에서 이득을 챙긴 상태라 진행상태는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10분 넘게 탑에 얼굴도 빛추지 않다니 이블린 그녀석.. 참 야박합니다.



탑에서 2:2 교전

3분 정도 포탑이랑 세세세 하고 있으니깐 그 모습이 불쌍해 보였는지 야박한 이블린이 갱을 와줬습니다. 처음에는 다리우스가 와드로 확인하고 도망가다가 케인이 오는 것을 보고 되돌아와서 2대2 교전이 되었으나, 다리우스가 Q를 사용하는 타이밍에 저의 점화와 이블린의 궁으로 다리우스를 끔살시키고 케인까지 잡아냈습니다. 하지만, 그 전에 다리우스와 저의 격차가 많이 벌어진 상태라서 라인 주도권이 아직 넘어온 것은 아니였습니다. (몰론 제가 다리우스의 큐를 잘 피하고 싸운다면 이길 수도 있습니다.)



중간 진행 상황 체크

탑은 방금 전 2대2 교전으로 골드 차이는 역전했지만 다리우스의 궁극기 때문에 라인 주도권이 저에게 넘어온 상태는 아닙니다. 이블린의 초반 갱 개입으로 봇에서는 스노우 볼이 계속 굴러가는 중이었으며 미드에서는 르블랑이 혼자서 아리를 떡 바르고 있는 상태입니다. 아래 쪽 상황이 좋기 때문에 제가 탑에서 무리를 할 필요가 없는 상태이고 로밍으로 상황을 뒤집을 필요도 없는 상태라 안전하게 탑에서 CS를 받아먹기로 판단했습니다.


케인 또 왔어?

다리우스의 Q를 피하고 킬각을 잡았지만 다리수으스가 궁을 쓰고 바로 점멸을 썼기 때문에 놓치고 말았습니다. 다리우스가 딸피이고 저는 패시브로 용기를 채워 스칼을 타면 되기 때문에 잠시동안은 라인 주도권이 저에게 넘어왔습니다. 


그런데 다리우스가 춤을 추고 있는겁니다. 왜 춤추나 했더니 케인이 갱을 오는 것을 보고 자축하는 것이었습니다.  제가 다리우스와 1:1 에 너무 집중하다보니 케인이 오는 것을 못 봤네요. 



이블린의 위치를 보고 들이대다

이블린이 우리 쪽 레드에 있는 것을 확인하고 우리쪽 포탑 아래에 핑와를 두고 다리우스에게 시비를 걸었습니다. 이렇게 주도권이 없는 적이 공격적으로 시비를 걸 때는 주변을 의식해야 겠죠!?



미드에서 손해본 한타

블츠의 Q 와 파이크가 끌려가고 이블린이 아리의 매혹을 맞는 바람에 이블린이 바로 즉사해 버립니다.


다리우스의 유체화를 동반한 다이브로 파이크와 카이샤가 죽었지만 무리한 다이브를 제가 받아먹어서 우리편은 3명이 죽고 상대편은 2명이 죽었습니다.



진행상황 체크

두번의 교전이 있었고, 파이크와 용을 교환하는 등의 상황이 흘러갔습니다. 살짝 아쉽게 우리편이 미세한 손해를 보는 상황이었습니다.


다리우스가 2코어로 유령무희를 올렸고 케인이 마방을 올리기는 했지만 적팀에는 탱커역활을 해줄 챔피언이 없습니다. 블츠는 서포터이니 메인 탱커역활을 해주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우리편도 무난하게 템이 나온 상태라서 제대로 싸운다면 못 이길 것도 없습니다.




그 뒤의 내용들은 유튜브 영상으로 확인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