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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공부할 내용

[프로그램 강좌/ 유니티 + 뒤끝서버] - 뒤끝서버 + 유니티 #21 게임 차트 - 저장하기 에서는 뒤끝콘솔창의 차트를 받아와서 클라이언트에 저장해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다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클라이언트에 저장하지 않고 뒤끝콘솔창에서 차트를 받아와서 바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룹니다. 

 

뒤끝베이스 / 차트 관리 / 차트 받아오기 페이지를 참고했습니다.


동영상 강좌


차이점

클라이언트에 저장해서 사용하는 것과 필요할 때마다 서버에서 데이터를 받아와서 사용하는 것은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클라이언트에 저장해서 사용하는 것은 차트의 내용이 바뀔 때만 서버에서 데이터를 받아오기 때문에 데이터 비용이 적게 든다는 것이지만 아무래도 클라이언트에 데이터를 저장해서 사용하는 것이다 보니 해킹에 취약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반대로 필요할 때마다 서버에서 데이터를 받아와서 사용하는 것은 데이터 비용은 많이 들지만 클라이언트에 데이터를 보관하지 않기 때문에 보안상 더 안전합니다.


스크립트 작성

1. 차트 리스트 받아오기

BackEndChart.cs 에 아래의 함수를 추가해주세요.

#코드설명

차트 리스트 정보가 Json 형태로 string 타입으로 전달됩니다. 다차원 배열로 전달받으며, 파싱해서 사용하기 위해 JsonData 을 이용합니다.

전달받는 내용으로는 

chartName 차트 이름
chartExplain 차트 설명
selectedChartFileId 차트 ID
old

차트 버전

뒤끝의 차트가 버전 업그레이드가 되어서 사용방법이 조금 달라졌습니다. 그래서 기존 버전은 old 에 version1 로 전달받고 신규 버전은 version2 로 전달받습니다.

 

2. 차트 내용 받아오기

이어서 아래 함수를 추가합니다.

#코드 설명

BackendReturnObject BRO = Backend.Chart.GetChartContents("1822");

차트의 내용을 받아오는 코드입니다. 

매개변수로 해당 차트의 ID 값을 전달합니다.

ID는 위 차트 리스트 받아오기의  selectedChartFileId 를 통해 받아오거나, 뒤끝 콘솔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차트의 ID 확인 참고 이미지입니다.

 


UI 작업

버튼 두개를 만들고 위에서 만든 함수들을 클릭이벤트로 연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