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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공부할 내용


뒤끝 서버의 콘솔에 공지를 등록하고 디바이스에서 공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다룹니다.

뒤끝개발자 - 공지사항/공지사항 받아오기 페이지를 참고했습니다.

 

동영상 강좌


구독하기 부탁합니다.(굽신굽신)

보시는 분들은 꽤 되는거 같은데 구독하기를 안 눌러주세요 ㅠ

 

 

뒤끝 콘솔에 공지 등록하기


뒤끝콘솔로 이동한 다음 공지사항 관리/공지사항 등록을 누릅니다.

각 항목의 내용을 채워줍니다.

등록 버튼을 눌러주세요!

 

스크립트 작성


 

1. 전체 공지 받아오기

1-1 BackEndNotice.cs 작성

 

1-2 코드 설명

  • BackendReturnObject BRO = Backend.Notice.NoticeList();

공지를 받아오는 코드입니다. BackendReturnObject 로 데이터를 반환받습니다.

 

  • JsonData noticeData = BRO.GetReturnValuetoJSON()["rows"][1];

전달받은 BackendReturnObject 에 저장된 Json 파일을 중 2번째에 등록된 데이터를 참조합니다.

 

  • noticeData["title"][0].ToString();

noticeData 데이터는 다차원 배열입니다.

"title" 키 값을 가진 JsonObejct 에서 0번째에 저장된 값을 불러옵니다. 

 

2. 개별 공지 받아오기

2-1 BackEndNotice.cs 함수 추가

 

2-1 코드 설명

  • BackendReturnObject BRO = Backend.Notice.NoticeOne("2019-05-07T07:17:34.736Z");

개별 공지를 받으려면 전체공지 리스트를 받아온 뒤에 그 중 보고자하는 공지의 inDate 값을  NoticeOne()의 매개변수로 전달하면 됩니다.

전체 공지에서 개별공지를 받는 방법이 있는데 구지 이런 식으로 개별 공지를 받기 위해 서버에서 데이터를 다시 받을 필요는 없을거같네요. 문의하니깐 업데이트 중에 생긴 문제점으로 개선 중이라고 합니다.

 

유니티 에디터에서 작업


1. 공지 UI 만들기

공지에 사용할 UI 리소스를 애셋스토어에서 다운받아주세요. 내장된 UI 이미지로 하셔도 무관합니다.

Canvas의 자식오브젠트로 UI/Image를 만들고 이름을 NoticePop 로 변경합니다.

NoticePop 의 Image Source에 알맞는 이미지를 연결합니다.

 

NoticePop 의 자식오브젝트로 UI/Image를 추가하고 이름을 title 로 변경합니다.

titledml Image Source 에 알맞는 이미지를 연결합니다.

title 의 자식오브젝트로 UI/text 를 추가합니다.

 

NoticePop 의 자식오브젝트로 UI/Image를 추가하고 이름을 content 로 변경합니다.

위 title 과 똑같이 이미지만들고 자식오브젝트로 text 를 추가해주세요. (본문 내용이 들어갈 항목)

 

NoticePop 의 자식오브젝트로 UI/Image 를 추가합니다.

NoticePop 의 자식오브젝트로 UI/text 를 추가하고 이름을 postingDateText 로 변경합니다. (게시 날짜)

NoticePop 의 자식오브젝트로 UI/Button 을 추가합니다. ( 공지에 달린 링크를 여는 버튼 )

NoticePop 를 비활성화 시켜주세요.

 

 

2. BackEndNotice 게임오브젝트 만들기

빈게임오브젝트를 만들고 이름을 BackEndNotice 로 변경합니다.

BackEndNotice 에 BackEndNotice.cs 를 컴포넌트로 추가합니다.

 

3. 공지 받기 버튼만들기

Canvas 의 자식오브젝트로 UI/Button을 추가하고 이름을 Button_Notice 로 변경합니다.

클릭이벤트로 BackEndNotice.OnClickNoticeList 를 연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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