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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공부할 내용

뒤끝 서버 SDK를 다운로드하고 유니티에 임포트 하여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배웁니다.

뒤끝서버 홈페이지 개발자 문서- 시작하기 내용을 참고했습니다.

 


동영상 강좌

 


SDK 다운로드 및 임포트

https://developer.thebackend.io/unity3d/guide/install/ 로 이동하시면 두 개의 다운로드 링크가 보입니다.

 

 

위 두개 중 어떤 것을 설치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유니티 상단 메뉴의 Edit/Preject Settings/Player 의 Api Compatibility Level 이 무엇인지 확인하세요.

.NET 3.x 는 Backend-3.8.1.unitypackage 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NET 4.x 는 Backend-3.8.1-dotnet4.unitypackage 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유니티 2019 버전부터 디폴트가 .NET 4.x 일거에요.

 

다운로드한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유니티로 임포트 합니다.

 


뒤끝 콘솔 창에 프로젝트 만들기

뒤끝에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합니다. 그럼, 뒤끝 콘솔 창으로 이동합니다.

뒤끝 콘솔 창에 새 프로젝트를 누르면 결제 정보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입력해줍니다.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등록하면 됩니다.

 

등록이 끝난 뒤에 다시 새 프로젝트를 눌러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프로젝트 유형, 사용하는 기능, 프로젝트 이미지를 설정합니다.

콘솔창에 프로젝트 만들기 예제

 

 

테이블 만들기는 추후에 진행합니다.

프로젝트 유형의 경우 무엇을 선택하든 상관없는 듯 싶습니다. 

만들기 버튼을 누른 다음 재 로그인하면 프로젝트가 생성되어 있을 겁니다. (바로 갱신이 안되더라고요)

 


유니티 설정하기

뒤끝 SDK를 사용하기 위해서 Client App ID, Signature Key를 설정해야 합니다.

뒤끝 콘솔 창으로 가서 인증정보에서 앱 아이디와 시그니 처용 암호키를 복사합니다. 

** 강좌 끝나고 프로젝트 삭제합니다. 제 것 쓰지 마세요 **

 

유니티 상단에 The Backend/Edit Settings를 눌러주세요.

 

뒤끝 콘솔 창에서 복사한 앱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 패키지 네임과 구글 해시 키 입력에 대한 내용은 구글 로그인할 때 알려드릴게요.

 


스크립트 작성

1. BackEndInitialize.cs 수정

C# 스크립트 BackEndInitialize.cs를 만들고 아래 코드를 작성합니다.

 


컴포넌트 연결

빈 게임 오브젝트를 만들고 이름을 BackEndInitialize 로 변경합니다. 

BackEndInitialize 게임 오브젝트에 우리가 위에서 만든 BackEndInitialize.cs 를 컴포넌트로 추가합니다.

 


테스트하기

유니티의 재생버튼을 눌러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