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와일드 테이머(Wild Tamer) : 동물 VS 동물 신개념 RPG

개양반 2019. 1. 15.
728x90

장르 : 싱글 롤플레잉, 제작사 : 111%,  플랫폼 : 모바일

게임핵심 - 동물들을 테이밍해서 육성하는 RPG 게임



플레이 영상



와일드 테이머

진행 방식

필드에서 동물을 처치하면 그물 모양과 뼈다가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그물 모양을 터치하면 해당 몬스터를 끌고 다닐 수 있고

뼈다귀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동물의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조작 방식


와일드 테이밍의 조작방식은 매우 심플합니다. 방향키를 통해 이동을 하며 주위에 액션(공격, 채광 등)의 요소가 있으면 자동으로 행동을 취하고 몬스터가 죽으면 표시되는 아이콘을 터치하기만 하면 되는 한손 조작 게임입니다.



육성 방법

조련 몬스터 강화

와일드테이머는 두 타입의 테이밍 몬스터가 있습니다. 필드에서 처치를 통한 몬스터는 일회성으로 레벨업이 불가능하며, 한번 죽으면 잃어버리게 됩니다.

몬스터를 처치하면 해당 종류의 몬스터가 조련몬스터가 되어 마을에서 덱에 넣어 끌고 다닐 수가 있습니다. 조련 몬스터는 죽어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부활하며, 해당 타입의 몬스터를 처치한 횟수를 조건으로 레벨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캐릭터 강화

동물을 끌고 다니는 주인공의 아이템( 무기, 갑옷, 마스크 등) 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주인공이 죽으면 일정 재료들을 잃고 마을에서 부활하게 되니 아이템 업그레이드에 신경써줘야 합니다.



필드

오픈형 필드가 아닌 필드 이동 방식의 게임입니다. 다만, 오픈형 월드라고 생각될 만큼 필드가 매우 넓습니다. 각 필드마다 나오는 몬스터가 다르고 필드가 변경될때마다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마무리 멘트

다수의 몬스터를 끌고 다니면서 대규모 전투를 벌이는 모습은 마치 제가 네크로멘셔가 된듯한 기분이 듭니다. 거기에 한손 조작으로 버스에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심플한 조작방식은 모바일에 어울리는 조작 방식이 아닐까 싶네요.


다양한 동물들을 수집하고 강화하면서 필드를 하나씩 클리어하는 재미를 느끼고 싶으신 분은 Wild Tamer 검색해보세요!

댓글

💲 추천 글